중국, 3일 개막 양회 앞두고 테러방지 경계태세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1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는 3일 개막하는 양회(兩會)를 앞두고 전세계 각지 언론매체와 기자들을 맞이할 '양회 프레스 센터'가 공개됐다. [베이징 = 신화사]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 중국이 연례 최대 정치행사인 양회(兩會·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 개막을 앞두고 경계태세를 강화했다.

중국 공안은 오는 3일 개막하는 양회 기간 치안 확보를 위해 최근 수도 베이징(北京) 시내 기차역 등 다중집합장소를 중심으로 검문·검색과 순찰을 대폭 강화했다고 북경청년보(北京靑年報)가 1일 보도했다.

공안당국은 지난달 25일부터 베이징 시내 4개 기차역과 고속철도역 등지에 18개 임시파출소를 설치하고 전체 승객과 수하물을 일일이 검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적발한 폭죽이나 라이터 등 위험물을 압수하고 수배범을 검거했다. 또 전국의 베이징행 열차에는 객실 보안요원을 추가로 배치해 순찰과 불심검문을 벌이고 있다.

이는 양회 개막을 앞두고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테러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해에도 양회 개막을 이틀 앞둔 3월 1일 윈난(雲南)성 쿤밍(昆明)의 기차역에서 칼부림 테러가 발생해 민간인 170여 명이 죽거나 다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