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총기 사고’ 이강석 경감 등 4명 숨져...주민 ‘엽총 공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28 0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YTN 방송 캡처]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경기도 화성에서 일어난 총기 사고로 파출소장 등 4명이 숨진 가운데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27일 오전 경기도 화성의 단독주택에서 전모씨(75)가 친형인 전모씨(88)와 그의 아내 백모씨(84)를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고로 신고를 받고 출동한 이강석 경감(43)이 피의자가 쏜 총에 맞아 숨졌으며 전모씨 역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화성서부경찰서는 “이 순경과 현장에 도착한 이 경감은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 진압하려고 했지만 피의자가 들어오면 죽인다고 위협했다. 잠깐 물러선 이 소장은 테이저건을 들고 재차 현장에 들어섰고 피의자 총에 좌측 쇄골 부위를 맞고 사망했다”고 밝혔다.

세종시 장군면 금암리에서 가족 간 총기 살인 사건이 발생한 지 이틀 만에 비슷한 사고가 벌어지자 시민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화성시 피해자와 같은 동네에 거주하는 최모(68)씨는 “갑자기 건물이 울릴 정도의 총성이 수차례 이어져 집에 있다가 깜짝 놀랐다”며 “얼마 전에도 비슷한 총기사건이 있었는데 불안하고 무서워서 가슴이 쿵쾅거린다”고 말했다.

특히 전씨가 살해도구로 사용한 엽총은 세종시 총기 사고에서 사용된 것과 동일하며 전국에 3만7000여정 있다고 전해져 비난 여론은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해당 엽총은 200kg의 멧돼지를 현장에서 즉사시킬 수 있는 인명 살상 무기로 알려졌다.

연이은 사고에 강신명 경찰청장은 이날 긴급회의를 열어 “내달 1일부터 2개월 동안 총기 소지사 전수조사를 실시하겠다”고 공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