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협 소독용 생석회 550포 긴급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28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농협의 모든 역량을 모아 구제역 조기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

27일 농협 강원지역본부가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 춘천시 동산면사무소에 소독용 생석회 550포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농협 강원지역본부는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 춘천시 동산면사무소에 소독용 생석회 550포를 27일 긴급 지원하였다.

이날 전달된 550포의 생석회(20kg, 11톤)는 춘천시를 통하여 축산농가에 공급되어 농장 차단방역용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번 긴급지원은 지난 22일 춘천시 동산면 군자리 소재 양돈농장에서 발생한 구제역으로 이동제한 및 살처분 등 긴급 방역조치가 취해져 농협강원지역본부는 축산농가의 재산인 가축 보호와 구제역의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용 생석회를 춘천시에 긴급 지원하게 되었다.

농협 강원지역본부는 강원도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 생석회 총 4160포(20kg, 83톤)를 긴급 지원하였고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초동대응용 방역용품 비축기지 운영을 강화해오고 있다.

조완규 농협강원지역 본부장은 구제역 차단을 위해서는 “매일 농장 안팎을 철저히 소독하고 철저한 백신접종이 구제역 차단에 최선의 방법”이라며 “농협의 모든 역량을 모아 구제역 조기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