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2시 핫키워드] 해리왕자 엠마왓슨, 김준수 나얼 자작곡 받았다, 메이웨더 파퀴아오, 토요일 토요일 무도다, 구직단념자 50만명 육박, 사람이 좋다 유승옥, 오후 3~4시 절정, 조재현 딸 조혜정, 김장훈 불법 다운로드 논란, 국세청 환급금 조회, 아빠를 부탁해, 삼성카드, 프리드로우, 지우개똥청소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21 15: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월 플라워' 스틸컷, 코리아잡아 제공,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 포스터, 아주경제 DB,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 해리왕자 엠마왓슨

할리우드 스타 엠마 왓슨이 영국 해리 윈저 왕자와 열애설에 휩싸였다. 지난해 12월 옥스퍼드 대 출신 럭비선수 매튜 제니와 결별한지 2개월만이다. 미국 우먼스데이에 따르면 엠마 왓슨과 해리 왕자는 최근 비밀리에 데이트를 즐기고 있다. 엠마 왓슨과 해리 왕자는 친구들을 불러 함께 시간을 보냈다고. 해리 왕자는 엠마 왓슨이 불편하지 않아 친구들을 초청했다는 후문이다. 프랑스 출신인 엠마 왓슨은 1990년생으로 지난 2001년 영화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로 데뷔했다. 해리 왕자는 1984년생이며 현재 영국 육군 항공대 대위다.

◇ 김준수 나얼 자작곡 받았다

그룹 JYJ 김준수가 나얼의 자작곡을 받아 솔로 정규 3집 ‘플라워(FLOWER)’에 실었다. 나얼의 자작곡을 받은 김준수는 새 앨범에 도끼, 타블로, 정선아 등 피처링 라인업을 완성시킨 바 있다. ‘플라워’는 3월 3일 발매된다. 한편, 나얼은 신곡 ‘같은 시간 속의 너’으로 방송 활동 없이 소리바다 차트를 비롯해 각종 방송프로그램에서 정상에 올랐다. 나얼 ‘같은 시간 속의 너’는 2월 2주차(9~15일)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곡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본인의 가창력과 코러스만으로 곡의 감성을 풍부하게 하고 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나얼이 강력 추천한 배우 유승호가 출연해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 메이웨더 파퀴아오

‘세기의 대결’이 성사됐다. ‘무패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38·미국)와 8체급을 석권한 매니 파키아오(37·필리핀)가 5월2일(현지시간) 한판 승부를 펼친다. 메이웨더는 21일(한국시간)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대전 장소는 밝히지 않았으나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가 유력하다. 5체급을 석권한 메이웨더는 47전 전승의 ‘무패 복서’다. 파키아오는 57승5패로 전적에서는 메이웨더에게 뒤지지만 무려 8체급을 석권한 ‘살아있는 전설’이다. 그는 필리핀의 국민적인 영웅이자 현역 국회의원이다. 두 선수의 대결은 지난 5년간 갖가지 이유로 성사되지 못하고 표류해왔으나 마침내 이뤄졌다. 두 선수의 대결은 역대 유료 시청 수입 최고액(370만달러·메이웨더-오스카 델 라 호야), 유료 방송권 판매 최고수익(1억5000만달러·메이웨더-카넬로 알바레스), 입장료 최고수익(2000만달러·메이웨더-알바레스) 등 각종 기록을 갈아치울 것으로 보인다.

◇ 토요일 토요일 무도다

'토요일 토요일은 무도다' 유재석 하하 정준하가 노홍철에 대해 언급했다. 20일 방송된 MBC 설특집 '토요일 토요일은 무도다'에서 유재석, 하하, 정준하는 노홍철의 음주운전 사건에 대한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날 하하는 "새벽에 전화로 (음주운전)소식을 들었다.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고 안타까운 표정을 지었고, 유재석은 "'설마' 했다. 너무 잘 알고 있을텐데"라고 말했다. 정준하 역시 "마음이 많이 아팠다. 날개를 다쳐서 날아오르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타격을 입은 노홍철에 대한 걱정을 보였다. 한편, 이날 '토요일 토요일은 무도다'에서는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 가수들의 섭외 과정 등이 공개됐다.

◇ 구직단념자 50만명 육박

취업을 포기한 '구직단념자'가 50만명에 육박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21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구직단념자는 49만2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25만5000명 증가했다. 구직단념자는 비경제활동인구 중 취업을 희망하고 지난 1년 내 구직 경험이 있지만, 노동시장적인 이유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사람이다. 지난달의 구직단념자는 역대 최대다. 구직단념자는 2010년 2월 처음으로 20만명대를 기록한 뒤 지난해 3월에는 30만명선을 넘었다. 지난해 5월 40만명대로 올라선 뒤부터는 9개월 연속 40만명대를 기록 중이다. 구직단념자는 통계청이 지난해 '체감 실업률'로 불리는 고용보조지표를 산출하기 시작하면서 급증했다. 통계청 관계자는 "고용보조지표를 산출하는 과정에서 국제노동기구(ILO)와의 협의 하에 지난해 3월부터 구직단념자 집계 방식이 다소 달라졌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당초 자격증 보유 등 일정 요건을 갖춘 사람에 한정해 취업을 희망하지만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사람을 구직단념자로 분류했었다"며 "그러나 지난해 3월부터는 이런 요건을 제외시키면서 구직단념자가 급증했다"고 덧붙였다.

◇ 사람이 좋다 유승옥

모델 유승옥이 몸매에 대한 고충을 털어놨다. 21일 방송된 MBC '사람이 좋다'에서 "전체적으로는 글래머러스하고 좋아보인다. 하지만 팔뚝, 허벅지에 안 빠지는 지방이 뭉쳐있다. 실제로 보면 피하지방층이 아주 두껍다"며 고민이라고 말했다. 헬스장을 찾은 유승옥은 "중요한 촬영이 있으면 일요일에도 운동을 한다. 하지만 요즘은 그게 안 되더라. 촬영이 늦게 끝나서 짬내서 왔다"고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승옥의 아버지가 등장해 딸의 노출에 대한 심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 오후 3~4시 절정

귀경길 정체가 본격화되고 있다. 21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정체는 오후 3~4시께 절정을 이룬 뒤 자정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오전 11시 기준 귀경길 차량의 출발지별 소요시간(승용차·요금소 기준)은 △대구 5시간 △목포 6시간 △울산 6시간 △광주 4시간50분 등으로 예상했다. 서울을 떠나는 경우에는 부산 4시간20분, 대구 3시간30분, 울산 4시간 30분, 광주 3시간, 목포 3시간30분 등이 소요된다. 이로 인해 전국의 고속도로는 정체를 빚는 구간이 많다. 경부고속도로는 서울 방향 대전나들목→신탄진나들목과 남이분기점→청주나들목 14.94㎞ 구간, 중부내륙고속도로는 양평 방향 김천3터널→상주터널북단과 연풍나들목→연풍터널남단 21.37㎞ 구간에서 차량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는 서울 방향 고창고인돌휴게소→줄포나들목, 서김제나들목→군산휴게소, 행담도휴게소→서평택분기점 등 무려 78.92㎞ 구간에서 차량이 가다 서다를 반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중부고속도로는 하남 방향 남이분기점→서청주나들목 6.38㎞ 구간, 천안논산고속도로는 천안 방향 정안나들목→천안분기점과 남논산요금소→연무나들목 22.46㎞ 구간에서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11시 현재 13만대의 차량이 서울로 돌아왔으며, 자정까지 31만대가 더 들어올 것으로 내다봤다. 또 8만대의 차량이 서울을 떠났다.

◇ 조재현 딸 조혜정

배우 조재현의 딸 조혜정이 알고 보니 아버지와 동반으로 연극에 출연한 경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관심을 끌고 있다. 조재현과 딸 조혜정은 지난해 6월 13일과 14일 의정부 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된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에 출연했다. 조재현과 박철민이 주인공 정민에 더블 캐스팅 됐으며 딸 조혜정은 이윤수와 함께 이경 역을 맡았다. 결혼 빼곤 다해본 정민과 연옥(유정아)의 이야기로 친구와 연인 사이를 오가는 50대 중년 남녀가 겪는 사랑과 이별, 갈등과 화해를 통해 남과 여, 그들이 영원히 풀지 못 할 사랑의 진정한 가치에 대한 작품이다. 조혜정은 지난해 케이블 채널 OCN ‘신의 퀴즈 시즌4’에 특별 출연하기도 했다. 조재현과 조혜정은 이경규-이예림, 강석우-강다은, 조민기-조윤경 부녀와 함께 지난 20일 오후 6시 설 특집으로 방송된 SBS ‘아빠를 부탁해’에 출연했다.

◇ 김장훈 불법 다운로드 논란

김장훈은 영화 ‘테이큰 3’ 불법 다운로드 논란이 불거진 20일 페이스북에 “일어나보니 일이 많이 커졌다. 뭔가 정확한 해명이 필요한 듯 한데 사이버경찰청이 가장 정확할 듯해 이곳저곳 연락하는데 어제부터 연결이 잘 안된다. 어차피 수사는 진행될 듯하니 일단 정황을 올리도록 하겠다”며 장문의 글을 남겼다. 그는 “강남케이블(c&m)로 드라마나 영화를 거의 90% 본다. 그런데 가끔 강남케이블에 없는 게 있을 때는 매니저가 가입한 Qdown이라는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몇 번 봤다”면서 “네이버에 들어가 봐도 Qdown, Qfile 등 국내 최대 공유사이트라고 올라와 있고 매니저가 회원으로 등록되서 몇 년 사용했고 돈도 다 결제가 되기에 그것이 불법이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고 썼다. 이어 “매니저가 이용하는 Qdown으로 ‘테이큰3’를 다운 받았다. 세 개가 올라와 있길래 첫번째 것을 다운 받았는데 자막이 아랍어였다. 하도 어이가 없어 SNS에 사진과 짧은 영상을 올렸다”면서 “이런 황당한 일이 있느냐고. 웃자고 올린 것인데 일이 이렇게 진행될 줄은 상상도 못 했다. 만일 불법이라는 생각을 한순간이라도 했다면 SNS에 올릴 리도 없다. 무지의 소치”라고 했다. 앞서 김장훈은 18일 트위터에 “근 한 달 만에 쉬는 날이라 ‘테이큰3’ 다운받았는데 생뚱맞게 자막이 아랍어다. 슬프고 진지한 장면도 집중이 안된다”고 썼고 이에 네티즌은 불법다운로드 의혹을 제기했다. 김장훈은 다음날 “돈 내고 합법다운로드 한 것이다. 요즘도 불법다운 받는 데가 있나. 아 불신의 사회”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 국세청 환급금 조회

설연휴에도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연말정산자동계산'을 클릭하면 예상 연말정산 환급금은 미리 조회할 수 있다. 해당 창에서는 총 급여액과 근로소득공제액, 기납부세액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된다. 홈페이지 말고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도 환급금을 조회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