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강소농 기본과정 워크숍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09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6일 고양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고양시 강소농 1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강소농 기본과정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기본과정 워크숍에서는 콤비마케팅 연구원 김광호 원장님의 ‘도전과열정 콘서트’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으며 농업인에게 꿈을 설정하고 비전을 창조하는데 있어 무엇보다도 간절함이 필요하며 강소농의 학습 프로그램에서 열정과 혁신을 함께 이끌어 내자고 하여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소농 프로젝트는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꿈이 있는 농촌,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강소농‘을 슬로건으로 변화에 대응하여 경쟁력 있는 농업 경영체를 육성하고자 시작되었으며 고양시에서는 해마다 100명씩의 강소농을 선정하여 왔다.

고양시는 강소농 프로그램으로 품목별 농업인들의 회계교육 현장그룹컨설팅·조직화·경영개선 실천노트 작성을 위한 심화과정 등을 운영하며 농업기술센터의 지도사·경기도농업기술원의 민간전문가와 농촌진흥청의 관련 작목 연구사들과 연계하여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함께 풀어나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화훼연구팀(031-8075-4299)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