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상수도관 파열사고…민·관 혼연일체 신속 복구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01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평택시청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31일 한국수자원공사에서 관리하는 수도권광역상수도 3단계 노후관로 파열사고로 인해 관내 독곡동 인근 1호국도 일부와 주변 주택 상가 등이 침수되는 사고를 접하고, 민·관이 혼연일체로 일사분란하게 움직여 이를 신속히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사고 발생후 시는 즉각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비상소집을 명하고, 평택경찰서 송탄소방서 한전 봉사단체(적십자사) 등 관계기관에 협조을 요청했다.

또한 송북동주민센터에 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공재광 시장의 지휘아래 인력과 장비를 요소요소에 신속하게 투입해 사고당일 오후5시에 상가와 주택등 1차 피해복구를 완료했다.

당일 피해복구를 위해 인력 1332명(시청 1096, 소방 52, 경찰 25, 한전 7, 기타 152) 장비 179대(소방차 10, 펌프 2, 순찰차 10, 백호 7, 덤프 8, 크레인 3, 기타 139)가 동원됐다.
 

 

1일 오후 현재 1호국도도 정상 통행중이며  2차 피해조사를 한국수자원공사와 합동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시는 피해보상시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되도록 건의할 예정이다.

공재광 시장은 휴일임에도 소집에 응해 주변 피해지역 응급복구와 피해조사 주택가 상가 도로 청소에 임해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 뿐만아니라, 초동 출동해 교통통제와 복구에 힘써준 경찰관 소방관 한전 적십자봉사회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