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원 “차두리, 그리고 태극전사들 정말 고마워” 응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01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장예원 트위터 캡처]

아주경제 권혁기 기자 = 축구선수 차두리가 은퇴하는 가운데 SBS 장예원 아나운서가 고마움을 표현했다.

장예원은 1일 트위터에 차두리의 사진과 함께 “그라운드에서도, 그 밖에서도 한결같은 차두리 선수. 앞으로 그려나갈 또 다른 여정도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차두리 선수 그리고 태극전사들, 정말 고마워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날 포털사이트에는 ‘차두리 고마워’라는 키워드가 검색어에 올랐다.

은퇴하는 차두리 선수에 대한 국민들의 애정이 느껴지는 날이다.

한편, 한국은 31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6시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2015 AFC 아시안컵 결승전 호주와의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1-2로 패했다. 이로서 무실점-전승-55년 만에 우승의 꿈은 모두 물거품으로 돌아갔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골키퍼 김진현, 포백에 김진수-김영권-곽태휘-차두리, 미드필더에 기성용-장현수-박주호-남태희-손흥민, 원톱에 이정협을 내세웠다. 박주호를 왼쪽 윙포워드로 활용한 것이 인상적이었다.

한국은 전반 중반까지 8만 관중을 등에 업은 호주에 전혀 주눅들지 않고 더 압도하는 경기로 눈길을 끌었다. 손흥민, 기성용 등은 수차례의 기회를 맞았지만 아쉽게 득점으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결국 계속된 기회를 놓치자 호주는 전반 막판 마시모 루옹고의 중원 돌파에 이은 빠른 타이밍의 중거리슈팅이 골문을 가르며 선제골을 넣었다. 이 골로 한국의 대회 무실점 기록은 무산됐다.

후반전 한국은 지속된 공격을 퍼부었음에도 호주 골문을 열리지 않았다. 후반 45분 내내 밀어붙였던 한국은 끝내 동점을 만들지 못하며 이대로 경기가 종료되는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한국의 기적은 추가시간에 일어났다. 후반 추가시간, 기성용의 패스를 이어받은 손흥민이 드리블 후 왼발 슈팅으로 극적인 동점골을 만들어낸 것.

종료 1분을 남기고 터진 극적인 골로 한국은 1-1을 만들며 연장전에서 승부를 가르게 됐다.

기적같이 도달한 연장전이었지만 선수들의 체력은 바닥 날대로 바닥났다. 결국 연장 전반 막판 상대 공격수 토미 유리치의 오른쪽 돌파에 이은 패스를 김진현 골키퍼가 막아냈음에도 리바운드 공을 재임스 트로이시가 끝내기골을 넣으며 한국은 1-2로 패배했다.

1960년 이후 첫 우승을 노린 한국은 호주에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고 대표팀은 2월 1일 오후 6시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