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이번엔 文측 경선 개입 의혹 제기…“문재인답게 경선 임해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30 1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당 대표 후보 [사진=아주경제 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후보 측은 30일 최대 경쟁자인 문재인 후보 측의 경선 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친노(친노무현) 성향의 일부 구청장들이 지역 당원들에게 문 후보 지지 내용을 담은 문자를 발송했다는 것이다.

박 후보 측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어 “일부 구청장들이 당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문재인 후보 지지 문자를 보내고 있다”며 “‘친노, 비노(비노무현) 청산은 나밖에 할 수 없다’고 공언한 문 후보의 말씀이 무엇인지 의심스럽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새정치연합은 공정한 경선을 위해 현역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 당직자의 경선캠프 참여는 물론 선거에 개입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다”며 “일선에서 행정을 집행하는 구청장들이 정치인도 금지된 경선에 개입한 것이 과연 바람직한가”라고 힐난했다.

김 대변인은 “이렇기 때문에 우리 당이 국민으로부터 비판과 불신을 받는 것”이라며 “더 이상 경선 개입에 나서는 단체장들이 없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오늘 이 시간에도 모 현역 의원이 강남에서 모임을 추진하고 있다”고 주장한 뒤 “이러한 불법적인 모임 때문에 문 후보는 당 선관위로부터 두 차례나 주의를 촉구받았다”고 전하기로도 했다.

그러면서 “이번 전당대회를 계기로 모든 국민과 당원은 새정치연합의 고질적인 계파정치 청산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다”며 “문 후보는 ‘문재인’답게 경선에 임해 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문 후보 측은 즉각 경선 개입 의혹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잘라 말한 뒤 “문 후보는 불법적인 행위로 당 선관위로부터 경고장을 받은 사실이 단 한 차례도 없다”고 반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