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자수하게 한 아내의 설득…피해자 가족 "용서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31 0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크림빵 뺑소니 자수[사진=연합뉴스TV방송화면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의 자수는 아내의 설득이 큰 영향을 줬다. 

29일 경찰이 용의차량으로 회색 윈스톰을 지목하자 심리적 압박감을 느낀 피의자 A(37)씨의 아내는 오후 7시쯤 경찰에 전화를 걸어 "남편이 사고를 낸 것 같다. 남편을 설득 중인데 경찰이 와서 도와달라"고 신고했다. 

신고 후 경찰이 출동했지만, A씨는 종적을 감춘 후였다. 이후 오후 11시쯤 A씨는 부인과 함께 경찰서 후문을 통해 강력계 사무실을 찾아와 자수했다. 아내의 설득이 피의자를 자수하게 한 것.

특히 피해자 B(27)씨의 아버지인 강태호씨는 피의자가 자수했다는 소식에 "잡히지 말고 자수하기를 간절히 기도했다. 언론을 통해 자수했다는 소식을 듣고 식구들이 모두 박수를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원망은 처음부터 안했다. 우리 애는 땅 속에 있지만, 그 사람은 이제 고통의 시작이다. 정말 잘 선택했고,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며 오히려 피의자를 감싸안았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당시 지인들과 소주 4병을 먹고 만취상태에서 윈스톰을 끌고 집으로 가던 중 사고가 났다고 진술했다. A씨는 "당시 사람을 쳤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사람을 쳤다는 사실은 사고 4일 후 인터넷 기사를 통해서였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