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스페인에서 한국 관광 매력 홍보 '주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30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 이하 관광공사)가 스페인에서도 한국 관광의 매력을 홍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지난 28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세계 3대 관광박람회인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FITUR : Feria Internacional de TURismo)에서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한국 관광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에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탈렙 리파이 사무총장을 비롯해 스페인과 유럽의 관광업계 유력인사 및 언론인 16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신규 한국관광브랜드를 소개하는 ‘한국관광 홍보설명회(“Imagine your Korea” Night)’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공사는 작년 론칭한 한국관광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선포했으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전통공연의 매력도 함께 선보였다.

박람회장 입구 및 곳곳에 한국관광 브랜드와 제주도, 한식, K-POP, 태권도, 한복, 문화유산 등을 소재로 한 한국관광 광고도 실시했다.

한복과 한글을 콘셉트로 디자인한 FITUR 내 한국 홍보관에서는 국내참가 여행업계와 현지 여행업계의 비즈니스 상담 진행뿐 아니라 한국 전통음식 전시 및 시식, 전통의상 모델을 활용한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행사를 진행 중이다. 

관광공사 김동일 파리지사장은 "한국을 방문한 스페인 관광객은 최근 3년간 약 10% 내외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다."며 "이러한 증가세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관광공사는 업계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FITUR 기간 중 높아진 한국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실제 방한으로 연결하고, 적극적으로 방한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스페인의 유일한 백화점인 ' 코르테 잉글레스(El Corte Ingles)'와 공동으로 개발한 한국 관광상품의 신문 및 라디오 광고 등의 판촉활동도 기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