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뺑소니 사건 유력 용의자 자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30 0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일명 '크림빵 뺑소니' 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경찰에 자수했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29일 오후 11시 8분께 이 사건 용의자인 허모(38)씨가 경찰서 후문을 통해 강력계 사무실을 직접 찾아와 자수했다고 밝혔다.

앞서 허씨의 아내가 "남편을 설득중인데 경찰이 출동해 도와달라"고 신고해 경찰이 허씨의 집으로 출동했다. 하지만 당시 허씨가 자취를 감춰 검거에 실패했다.

이후 경찰은 허씨의 동선을 파악하며 추적에 나섰다. 경찰은 추적을 하는 동안 일부 언론의 무분별한 보도에 수사에 혼선을 빚을 수 있다고 판단, 취재진에 자제를 요청키도 했다.

허씨는 경찰의 연락에도 응답이 없었으나, 사전 연락 없이 경찰서를 찾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자수 당시 그는 평범한 회사원 복장이었으며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로 사실상 시인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허씨를 특가법상 도주 차량 혐의를 적용해 조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경찰은 30일 오전 10시께 흥덕서에서 이번 사건 경위에 대해 브리핑할 예정이다.

일명 '크림빵 뺑소니' 불리는 이번 사건은 지난 10일 오전 1시29분께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임용고시 응시를 돕기 위해 화물차 기사 일을 하던 강모(29)씨가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차량에 치여 숨졌다. 강씨는 당시 아내에게 줄 크림빵을 들고 귀가하던 중 참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경찰은 CCTV를 토대로 뺑소니 차량을 추적했지만 확인이 쉽지않아 수사는 한동안 난항에 빠졌다. 하지만 추가 확보한 CCTV를 통해 용의차량을 특정한 이후 수사에 급물살을 탔다. 경찰의 추적에도 행방이 묘연했던 허씨가 자수를 택함으로써 사건은 일단락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