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 서울대와 손잡고 K리그 활성화 프로젝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30 02: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프로축구연맹, 서울대와 손잡고 K리그 활성화 프로젝트 진행[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서울대와 손잡고 K리그 활성화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연맹은 조동성 서울대 경영대 명예교수가 진행하는 2015년 1학기 <디자인과 경영전략> 수업의 공식 파트너사가 되었다.

조 명예교수의 <디자인과 경영전략> 과목은 매 학기 기업을 파트너사로 선정해 학생들이 직접 해당 기업의 전략과제를 수행하게 하는 실전형 수업이다. 그 동안 삼성전자, 기아자동차, CJ, 넥슨 등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바 있으며 다수 기업들의 호평과 함께 실제로 기업전략에 반영되기도 하였다.

연맹이 수업 파트너사로 선정됨에 따라, 이번 학기 수강생들은 K리그 구단과 K리그 전체의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프로젝트에 도전하게 된다.

서울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3월 6일 시작하는 이번 수업은 K리그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중간발표와 최종발표를 갖게 된다. 이를 위해 학생들과 구단을 매칭해 구단 스토리 개발, 패키지 상품 개발, 이벤트, 프로모션, 온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기로 했다.

연맹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과 이를 통한 K리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연맹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K리그에 새로운 자극을 일으켜줄 것”이라며 이번 제휴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