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추락 무인기 조종사는 정보기관 직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9 0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Washington Post]

아주경제 워싱턴 특파원 홍가온 기자 =지난 26일(현지시간) 새벽 백악관에 추락한 무인기를 조종했던 남성은 미 연방정부 산하의 정보기관 소속 직원인 것으로 드러났다.

미 국립지리정보국(NGA)은 27일 공식발표를 통해 이번 사건을 야기한 무인기 조종사는 자국의 고용인이라고 밝혔다.

NGA는 해당 직원이 스스로 사건에 대해 보고했으며 백악관 비밀경호국의 조사도 받았다고 설명했다.

NGA측은 또, 사고 당시 직원은 근무중이 아니었으며 추락한 무인기는 NGA와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버지니아 스프링필드에 위치하고 있는 NGA는 지리정보를 수집해 국방부나 정보기관에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 기관의 홈페이지에 따르면 NGA는 지난 2011년 파키스탄에 숨어 있던 알카에다의 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을 찾아 사살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백악관 비밀경호국은 허술한 백악관 경호에 대한 질책이 터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정확한 무인기 추락 경위를 조사중이다.

한편, 워싱턴포스트는 백악관에 무인기가 추락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지만, 백악관과 의회의사당 주변의 비행금지 구역으로 무인기가 침입한 경우는 처음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