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크림빵 뺑소니' 동영상 수사…경찰 "네티즌 수사는 혼선만 야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8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아주경제 신원선 기자= 지난 10일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강모 씨가 뺑소니 차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강씨는 임신한 아내가 좋아하는 크림빵을 사서 귀가하던 중 이 같은 사고를 당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그리고 이 사건은 여론에 '크림빵 뺑소니 사건'으로 크게 알려졌다.

[유튜브에 공개된 크림빵 뺑소니 CCTV]
유튜브에 공개된 CCTV 영상을 살펴보면 BMW로 추정되는 흰색 차량이 빠르게 도로를 질주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26일 한 네티즌은 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보배드림'에 크림빵 뺑소니 사건과 관련해 번호 판독 및 특이점을 분석한 내용을 게재했다.

이 네티즌은 사건의 용의 차량 번호 첫 자리가 '12' 혹은 '17' '62' '67' ' 일 수 있고, 4자리 번호가 'X6X3' 'XX63' 'X4X3' 'XX43' 'X6X5' 'XX65' 일 수 있다고 분석하며 놀라운 네티즌 파워를 보여줬다. 또 차종은 BMW M 시리즈 또는 BMW 528i 일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같은 분석은 차량 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 번호판 부분을 확대하고 필터를 적용한 결과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27일 머니투데이는 경찰 관계자의 말을 빌려 "언론에서 네티즌들이 수사에 나서는 것처럼 이야기되고 있지만 수사에 혼선만 야기할 뿐이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경찰로 시민 제보가 들어오고 있지만 아직까지 결정적 제보는 없다"며 단순히 'BMW 차량을 봤다'는 제보가 아닌 용의차량으로 의심될 만한 구체적인 정보와 사진 등 결정적 제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