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랑거, 시즌 첫 대회에서 ‘두 번 치기’ ‘퀸튜플 보기’로 홍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5 0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국PGA 챔피언스투어 미쓰비시 일렉트릭 1R…파5홀에서 8온2퍼트로 10타 기록

베른하르트 랑거가 미국PGA 챔피언스투어 미쓰비시 일렉트릭 1라운드 7번홀 그린 주변의 황무지에서 샷을 고민하고 있다.
                                                                                                [사진=미국PGA투어 홈페이지]



지난해 미국PGA 챔피언스투어를 휩쓸었던 ‘베테랑’ 베른하르트 랑거(58·독일)가 시즌 첫 대회에서 홍역을 치렀다. ‘두 번 치기’를 하는가 하면, 파5홀에서 10타로 홀아웃했다.

미국PGA 챔피언스투어는 23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 후아랄라이CC(파72)에서 시작됐다. 대회는 ‘미쓰비시 일렉트릭 챔피언십’으로, 최근 5년간 투어 메이저대회 챔피언과 지난 2년간 투어 대회 챔피언 및 주최측의 초청선수 등 40명이 출전해 사흘동안 경기를 벌인다.

랑거는 첫날 버디 5개와 ‘퀸튜플(quintuple) 보기’(5오버파) 1개로 이븐파 72타를 쳤다. 선두 로코 미디에이트(미국)에게 6타 뒤진 공동 25위다.

이날 3,4,5번홀에서 버디를 잡고 순항하던 랑거는 7번홀(파5·길이 551야드)에서 어프로치샷 하나 때문에 제동이 걸리고 말았다. 그의 세 번째 샷이 그린 주변 바위(용암)와 억새풀로 된 황무지에 떨어졌다. 바위와 풀 때문에 샷이 여의치 않아 보였으나 그는 존 데일리처럼 샷을 강행했다.

네 번째 샷은 거의 그 자리에 머물렀고 다섯 번째 샷은 오히려 원위치보다 뒤에 멈췄다. 여섯 번째 샷도 거의 그 자리를 벗어나지 못했다.

랑거의 머리속에는 ‘언플레이어블 볼’이 없었던 모양이다. 그는 일곱 번째 샷도 그 자리에서 했다. 볼을 띄운다는 마음때문이었는지, 설상가상으로 클럽헤드가 날아가는 볼을 한 차례 더 맞히고 말았다. 이른바 ‘두 번 치기’(투터치)다. 당연히 1벌타가 부과된다. 그런 후 볼이 멈춘 곳에서 다음 플레이를 하면 된다.

다행히 그 볼은 그린에 올랐다. 8온이 된 셈이다. 홀까지는 약 15m. 첫 퍼트는 홀에서 2m 정도 떨어진 곳에 멈췄다. 쉽지 않아보였으나 랑거는 그 퍼트를 홀에 넣었다. 8온2퍼트로 10타만에 홀아웃했다. 그 홀의 파보다 5타를 더 쳤으니 이름도 생소한 퀸튜플 보기다.
랑거는 지난해 챔피언스투어에서 5승을 거두며 시즌 상금왕을 차지했다. 더욱 이 대회에서도 우승했었다.

이 대회는 3라운드 경기여서 랑거가 첫날 6타 열세를 만회하고 역전승을 거두기에는 첫날의 퀸튜플 보기가 커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