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의 전략 전환, '윈도 10' 무료 제공 발표... '윈도7' 이후 이용자 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2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는 윈도10을 공개하면서 원도7 이후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MS) 공식 블로그 ]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는 21일(이하 현지시간)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차기 기본소프트(OS) ‘윈도10'을 ‘윈도7’ 이후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MS는 무료 업그레이드는 1년간에 한해 실시한다고 밝혔으나, OS의 무료 제공은 이제까지 유료로 제공해 온 MS의 큰 전략 전환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MS는 PC시장 점유율이 90%를 차지하는 업체지만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정보 단말기의 주체가 바뀌면서 구글과 애플의 경쟁에서 뒤로 밀려났다.

MS는 윈도 PC이용자에게 스마트폰과의 연동 기능을 강화한 ‘윈도10’을 제공해 스마트폰 시장의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은 윈도7, 윈도8, 윈도8.1을 탑재한 PC와 태블릿PC, 원도폰8.1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지난 2014년 봄에 서포트를 종료한 윈도XP는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날 윈도10 발표 이벤트에서 신기능도 공개됐다. 신형 브러우저 ‘스파르탄’은 열람 중인 화면에 키보드와 펜으로 문자를 추가 입력해 저장이 가능하다. 또 뉴스 기사 등 읽기 편하도록 광고 등을 생략시켜 표시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