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띠 불운하다? 중국, 출산결혼 기피...中 관영언론 "말도 안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2 0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관영언론 "양띠 여자 과부" "양띠 열의 아홉은 문제있다" 속설은 '터무니없는 소리"

중국에서 양띠해, 양띠는 불길하다는 설이 퍼지면서 출산, 결혼 기피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제공]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오는 2월 19일 춘제(春節 음력설)을 앞두고 양띠해는 불길하다며 결혼, 출산을 기피하는 움직임이 일자 중국 관영언론들이 '터무니없는 소리'라며 반박 보도를 잇따라 내보내고 있다.

중국 반관영통신사인 중국신문망(中國新聞網)은 최근 2015년 양띠해가 봄이 없는 무춘년(無春年)인 '과부의 해'고 양띠는 '열 중 아홉이 온전치 못하다(十羊九不全)'는 속설은 황당한 소리라며 결혼, 출산을 전혀 꺼릴 이유가 없다고 지적했다.

우선 2015년은 무춘년이 아니라 입춘(立春)년으로 만물이 생동하고 양기가 넘쳐 결혼에 오히려 적기라고 설명했다.

양띠가 열에 아홉은 온전치 못하다는 속설이 생겨난 이유에 대해 다양한 설이 제기되고 있지만 역대 가장 사치스러운 왕후로 알려진 청나라의 자희태후(서태후) 수렴청정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양띠였던 서태후를 낮추기 위해 이같은 소문을 퍼트렸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고 소개했다.

앞서 중국중앙(CC)TV도 "양띠 불운설은 근거가 없다"면서 "토머스 에디슨, 애플 창업자 스티븐 잡스, 언론재벌 루퍼트 머독도 굳이 따진다면 양띠"라며 얼마든이 위대한 인물이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