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고교·대학 연계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1 17: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서울여자대학교가 21일 교내 학생누리관 이벤트홀에서 고교-대학 연계 심화과정(UP) 수료식을 개최했다.

고교-대학 연계 심화과정은 고등학생들이 대학 수준의 교육과정을 대학에서 미리 이수하고 대학 진학 후 이수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 고교-대학 간 학습 연계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은 심화학습을 통해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대학 진학 후에도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서울여대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0일까지 3주간 교육을 진행해 글쓰기, 일반화학Ⅰ, 일반물리학Ⅰ, 일반생물학Ⅰ, 영작문, 미시경제학 등 6개 과목을 개설한 가운데 전국 49개 고등학교에서 95명의 남녀 고등학생이 참여했다.

수료식에는 UP 수강생과 학부모, 담당교수들이 참석하고 3주간의 수업 모습과 학생 인터뷰가 담긴 영상이 상영한 가운데 대학생활에 대한 특강, 학생들의 소감 발표, 담당교수와의 간담회 등을 진행했다.

교육을 총괄한 이재성 서울여대 기초교육원장은 수료식에서 “이번 교육에 우수한 고등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양질의 교육이 이뤄졌다”며 “서울여대에서의 교육기간이 수강생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있어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