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한의원에서 찾은 성인 여드름 치료 비결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1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피브로 한의원, 여드름 흉터 종류에 따른 맞춤형 관리 비법 소개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있어 깨끗한 피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매끈한 피부결은 인상을 한층 환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건강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과 ‘흉터’를 없애기 위해 여드름 치료 한의원 및 여드름 흉터 피부과를 찾는 등 피부관리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심각한 얼굴 여드름 흉터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여드름 흉터 제거 비용이나 여드름 한의원 비용 대한 정보, 피부과 여드름을 검색하면서 유명한 피부과를 찾고 있다.

특히 피부재생력이 저하될 때 생기는 성인여드름의 경우 관리에 소홀하거나 치료 시기를 놓치면 피부에 여드름자국과 흉터를 남길 수 있어 세심한 관리 및 시기 적절한 치료를 요한다.

여드름흉터는 염증기 이후 상처가 아문 자리에 피부 변성이 일어난 색소성 자국과 움푹 파인 형태의 흉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색소성 여드름흉터는 다시 붉은 형태와 갈색 형태로 나뉘며, 파인 여드름흉터는 롤링형, 아이스픽형, 박스형, 라운드형으로 구분 가능하다.

여드름피부 특화 한의원인 피브로 한의원에서는 자신의 여드름흉터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여 필요로 하는 치료를 받음과 동시에 여드름의 재발을 막기 위한 관리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를 위해 피브로 한의원은 탁한 열기를 내리고 정제된 독소를 배출해주는 ‘청열해독’ 치료를 선보이며 몸 속 여드름 유발 원인을 제거하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다.

색소성 여드름 흉터 제거를 위해서는 AMTS 시술과 함께 필링을 위주로 한 치료가 효과적이라는 것이 피브로 한의원 측 설명이다. 필링의 종류에는 해초필링과 Sublime필링, 한방필링, 미세약초침필링 등이 있다. 단 한 번의 시술만으로 완벽한 피부 재생을 이루는 것은 어렵다. 증상을 천천히 완화시키며 여러 번의 시술을 통해 조금씩 새살이 차오르도록 유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파인 여드름흉터치료 역시 유형에 따라 차별화된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롤링형은 흉터의 경계선이 명확하지 않으며 너비가 비교적 넓은 것이 특징이다. 다른 흉터에 비해 정상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부분이 많으며 함몰된 흉터의 가운데 부분에만 약간의 손상이 나타난다. 롤링형 흉터는 흉터끊기 시술과 PRG테라피 약침요법 등이 필요하다.

아이스픽형 흉터는 말 그대로 얼음 송곳으로 콕 찍어 생긴 것과 같은 여드름흉터로, 대부분 너비보다 깊이가 문제되는 경우가 많다. 아이스픽형 여드름흉터는 모공이 염증으로 인해 확장되었다가 염증이 가라앉으면서 모공 주위 조직이 탄력을 잃어 발생한다. 흉터 제거를 위해서는 OTS나 포인트필링 AMS와 같은 시술이 필요하다.

박스형 여드름흉터는 호수 모양이나 둥근 모양으로 마치 연못과 같이 깊이의 층차를 둔 흉터다. 흉터 바닥이 평평하여 흙에 도장을 찍어 놓은 듯한 형태를 보인다. 기저층 주변으로 염증이 퍼져 기저층이 손상, 상피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역할을 못하게 됨으로써 이런 모양을 가지게 된다. 치료법으로는 흉터끊기 시술과 PRG테라피, 필링, AMTS, DTS 등 거의 모든 유형의 여드름흉터제거 시술이 복합적으로 시행된다.

피브로 한의원에서는 “성인 여드름은 여드름치료비용, 여드름흉터치료비용의 부담뿐 아니라 치료 기간, 치료법 등도 상당히 까다로울 수 있다”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조금씩 증상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성인 여드름흉터에서 완벽히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여드름 흉터 한의원인 피브로 한의원은 서울(강남선릉, 관악신림, 노원, 서초논현, 신촌홍대, 영등포당산, 잠실신천), 경기/인천(인천부평, 구리남양주, 김포, 안양평촌, 부천, 수원, 분당), 충청/전라/경상(대전, 청주, 전주, 광주, 울산, 창원마산) 등지에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피브로 한의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