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나간 허니버터칩 열풍…1800원짜리 日 과자, 한국서 7000원에 팔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19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일본 가루비사의 시아와세버터칩

아주경제 전운 기자 = 허니버터칩 열풍이 엉뚱한 현상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시중에서 허니버터칩을 구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이와 유사한 일본 제품을 직접구매(직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렇게 수입된 과자가 3~4배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는 점이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일본 가루비사의 시아와세버터칩(행복버터칩) 판매량이 최근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조 논란까지 일어날 정도로 허니버터칩과 유사한 맛을 내는 이 제품은 직구를 통해 날개 돋친 듯 팔려 나가고 있다.

지난 12월부터 이 제품을 선보인 11번가에서는 1월(1~18일)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140% 신장했다.

지마켓에서도 매주 30%씩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한달 간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2배 가량 늘었다.

라쿠텐, 아마존 등 일본 온라인몰을 통해 행복버터칩을 직구하는 소비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는 일본 현지 판매가보다 비싼 가격에 매물로 올라오기 시작했다.

기존 감자칩과 달리 시아와세버터칩도 허니버터칩처럼 단맛이 더 강해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당겼다는 분석이다. 확실한 허니버터칩의 대체제가 될 수 있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제조 방식 또한 아카시아 벌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를 사용해 짠맛과 단맛을 결합한 허니버터칩과 원리가 비슷하다. 

입소문을 타면서 시아와세버터칩이 인기를 끌자 가격도 껑충 뛰었다.

일본 현지에서 200엔(1800원 가량)에 판매되는 제품은 현재 한국에서 1박스에 8만5000원(111g×12봉지)에 판매되고 있다. 1봉지당 7000원이 넘는 고가다. 현지 가격보다 3배 가량 비싸다.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이 대형마트에서 1500원(60g)인 것을 감안하면 3배 가까운 가격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허니버터칩 출시 6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시중에서 구하기 힘들어 대체 상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시아와세버터칩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수입 과자의 공세가 더욱 거세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일본 시아와세 버터칩은 한박스에 85000원에 팔리며, 일본 현지보다 3배 이상 비싸게 국내에 팔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