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은 지금>중국 옌타이대, 안양대와 글로벌 인재 육성한다 [중국 옌타이를 알다(38)]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15 1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팡샤오쿤 옌타이대학교 총장[사진=최고봉 기자]


아주경제 산동성 특파원 최고봉 기자 = 중국 산동성 옌타이대학교(총장 팡샤오쿤)가 안양대학교(김석준)와 손잡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로 했다.

옌타이대학교는 14일 안양대학교와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을 통해 양 대학은 우호적인 협력정신을 바탕으로 인적교류, 학술교류, 문화교류 등 공동발전을 위한 방법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김석준 안양대 총장은 “중국에서 최초로 유학생 모집 자격을 취득한 전통 있는 옌타이대학교와의 협약으로 안양대의 ‘동북아 중심 글로벌 대학’으로의 도약이 가속화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두 대학은 물론 두 국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안양대학교 김석준 총장, 임인배 산학부총장, 옌타이대학교 팡샤오쿤 총장, 한샤오링 부총장, 장주샤 옌타이시인민대외우호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옌타이대학교는 중국 국가교육부의 허가를 받아 베이징대학교와 칭화대학교가 공동으로 설립한 산동성의 명문대학으로 학생수는 3만여명이며 21개 국가와 지역에서 80여 대학 및 학술기구와 교류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