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 신용카드 승인서비스 기업 제이티넷 인수…핀테크 사업 본격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30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이티넷]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은 신용카드 승인업무 처리 전문 기업인 ‘제이티넷(JTNet)’을 인수해 O2O(Online to Offline) 사업을 강화하는 등 핀테크(Fin-tech)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옐로모바일에 합류하는 ‘제이티넷’은 1993년 설립된 국내 대표 카드승인 중개 회사로, 신용승인 서비스, 직불카드 서비스, 모바일 결제 서비스 등 금융서비스와 POS 제품, 결제 관련 유무선 단말기 사업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346억여원을 기록했으며, 취급하는 신용카드 승인 건수가 최근 5년간 약 2.7배 증가하는 등 업계 최고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내실 있는 기업이다.

옐로모바일은 이번 ‘제이티넷’ 인수로, ‘굿닥’ 등 옐로O2O그룹의 소속 기업들과 함께 오프라인과 모바일 결제분야의 연계를 통한 기술 및 영업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옐로모바일의 핵심 사업 분야인 쇼핑, 여행, 디지털 마케팅 그룹과도 유기적으로 연계해 O2O 분야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옐로모바일은 이번 인수로 제이티넷의 지분 100%를 보유했으나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이번 인수와 관련,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기업 ‘프라이머’를 이끌고 있는 권도균 대표가 투자자이자 이사로, 김중태 前 ‘이니시스’ 대표가 대표이사로 각각 ‘제이티넷’ 경영에 공동 참여함으로써, 옐로모바일의 핀테크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권도균 대표는 1997년에 보안업체 이니텍, 1998년 전자지불업체 이니시스를 설립해 2000년대 초반 두 회사를 모두 코스닥에 상장시키는 등 벤처업계의 신화적인 인물이다. 김중태 대표 역시 2005년 이니텍과 2008년 이니시스, 모빌리언스 대표이사를 각각 역임하면서 권도균 대표와 함께 전자지불업계의 선도자로 불리고 있다.

이상혁 옐로모바일 대표는 “국내 전제결제사업분야에서 ‘구루’로 통하는 권도균 대표, 김중태 대표와 옐로모바일의 핵심비즈니스 중 하나인 O2O사업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향후 두 분이 갖고 있는 해당 분야의 경험과 통찰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옐로O2O그룹의 결제사업을 아시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분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