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형 편의점 아이지에이마트 2014년 우수프랜차이즈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9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각 가맹점에 성실한 약속이행 및 경영 노하우, 기술지원 등으로 신뢰를 구축하고 있는 독립형편의점 IGA MART (아이지에이마트)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14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 편의점 프랜차이즈로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 됐다. 이는 2008년 유통대상수상(상생협력부분), 2010년 우수체인지정에 이은 3번째 수상으로 회사규모, 사업역량, 자산, 시스템 등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프랜차이즈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았음을 의미한다.

특히 아이지에이는 가맹점주와의 동반성장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가맹관리시스템, 차별화된 경영전략 및 마케팅 등의 높은 평가가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의 발판이 되었으며 기존의 편의점 프랜차이즈 한계를 극복하고 성공할 수 있음을 보여준 점에서 브랜드의 우수성을 한번 더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아이지에이마트는 “가맹점과 가맹본부는 동반성장의 파트너다”는 신념아래 2000년부터 독립형편의점 사업을 시작해서 현재까지 700여점에 가까운 가맹점을 개점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프랜차이즈 본사의 수익성, 안정성, 신뢰도, 장래성 등을 모두 갖추며 가맹점주의 만족을 이끌고 있다.

특히 기존 대기업편의점과는 달리 로열티가 아닌 저렴한 월회비, 영업시간 자율 보장 등을 기반으로 편의점 물류& 직영물류센터 운영, 가맹점에 우수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화된 전산서비스를 통한 조직적인 시스템 구축으로 가맹본부의 역량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또한 개인 편의점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자동재고관리시스템, PLAN-O-GRAM시스템 등 선진화된 전산서비스와, 상품증정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본사 부담으로 진행 함으로서 점포 매출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지에이마트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가맹본부는 갑과 을의 수직관계가 아닌 동등한 입장으로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동반성장의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 며, “앞으로도 가맹점의 말에 적극 귀를 기울이는 열린 자세로써 프랜차이즈의 표준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가맹점주들이 상품결정, 탄력적인 가격책정 등 독립편의점으로 써 독자적인 사업을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점포운영에 주도권을 부여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이바지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우수프랜차이즈 주)한국아이지에이 IGA마트를 통한 편의점창업. 편의점창업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igakorea.com)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아이지에이마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