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고덕주공 2·4단지 이주 위해 상일동 주민센터에 전월세 상담창구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9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덕주공4단지 예상 조감도 [사진=강동구 제공]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강동구는 대규모 재건축 아파트의 이주가 임박해 옴에 따라 29일부터 상일동 주민센터 내에 전월세 상담창구를 설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구는 지난 12월 8일 고덕주공4단지(410가구) 관리처분인가를 비롯하여 고덕주공2단지(2,771가구) 등 이주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주민들의 안정적인 이주를 돕기 위해 나섰다.

전월세 상담위원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동구지회와 우리은행 그리고 강동구청 직원, 각 1명씩 총 3명으로 구성하여, 강동·송파지역 및 인근 경기도 권역의 전월세 매물 정보제공, 전세자금 대출상담은 물론, 불법중개행위 신고창구도 마련하여 강동지역 최악의 전세대란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전월세 상담창구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며, 상일동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전월세 상담창구를 통해 전월세난 완화에 기여하고 전세난을 틈타 과도한 중개수수료 요구, 전세값 부풀리기, 가격담합 등 불공정 중개 행위에 대해서도 신고 접수를 받아 적극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