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터뷰' 극장 개봉 첫날 수입 11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7 0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The Interview 최종 예고편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소니)가 제작한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암살을 소재로 한 코미디 영화 '인터뷰'의 극장 개봉 첫날 수입이 100만 달러(약 11억원)로 추산됐다고 미국 언론들이 26일(현지시간) 일제히 전했다.

영화 전문 '버라이어티'는 인터뷰에 대해 “대형 극장 체인이 아닌 300여 개 독립 영화관에서만 선보인 영화로는 괜찮은 성적표”라고 전했다.

이 수입은 영화관 관람객들로부터 거둬들인 입장권 값만 합산한 것이다. 유튜브나 구글 플레이,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등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주문형비디오(VOD) 형식으로 배포한 것으로 얻은 수입은 포함하지 않았다.

한편 같은 날 앤젤리나 졸리가 연출한 전쟁 영화인 유니버설의 '언브로큰'은 3000여 개 영화관에서 상영돼 15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디즈니 영화인 '숲 속으로'와 MGM의 '호빗'도 성탄절부터 휴일인 28일까지 나흘 동안 4000만 달러 정도의 흥행 수입을 거둘 것으로 추산됐다.

이에 앞서 전략자문 회사 '맥라티 어소시에이츠'의 리치 클라인 영화·미디어 디렉터는 지난 24일 워싱턴포스트(WP)에 실은 기고문에서 김정은 암살 영화 인터뷰에 대해 “'인터뷰'는 매우 영리하고 정치적으로 영악한 점이 있는 영화”라며 “'인터뷰'가 불법 복제돼 북한으로 흘러들어 간다면 정권에 진정한 위협이 될 수 있다. 이 때문에 북한이 영화 제작·개봉에 공격적인 반응을 보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정은 암살 영화 인터뷰에 대해 “디지털 시대에서 이 영화는 (소련의) 체르노빌 원자력발전소 사고와 같다”며 “위험하고 불안한 북한을 조명하고 북한에 어떻게 관여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를 촉진하는 기회다. 풍자가 생각을 바꿀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ABC 방송은 이날 김정은 암살 영화 인터뷰 리뷰 기사에서 평점 5점 만점 중 2.5점을 주며 “보통밖에 되지 않는 영화”라며 “영화에서 제일 재밌는 부분은 첫 장면에서 나오고 나머지 1시간 47분은 득보다 실이 크다”고 전했다.

이어 김정은 암살 영화 인터뷰에 대해 “감독 겸 주연 세스 로건이나 토크쇼 사회자로 나오는 제임스 프랑코식의 유머를 즐기지 않는 사람이면 영화를 보다가 여성·동성애자 혐오, 인종차별적 농담에 마음이 상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