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미국·한국서 '굿디자인 어워드' 동시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4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넥센타이어 제공]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넥센타이어는 ‘로디안(Roadian) HTX RH5’ 제품이 미국 ‘2014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아울러 국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엔페라(N’fera) RU5’ 제품이 본상을, ‘핀업(Pin uup)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엔블루(N’blue) 프리미엄’ 제품이 운송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올해로 64회를 맞는 행사로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공동 주관해 선정하는 상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48개국에서 전자, 운송, 가구, 컴퓨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품해 심미성, 혁신성, 신기술, 형식, 재질, 구성 등의 다양한 요소를 평가 받았으며 넥센타이어의 ‘로디안 HTX RH5’ 제품은 도심 속의 자연을 표방한 디자인 컨셉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운송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넥센타이어는 전했다.

‘로디안 HTX RH5’는 온로드 뿐 아니라 오프로드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SUV/LTV 전용 타이어로 다양한 도로노면에서도 뛰어난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을 보이는 동시에 돌출형 프로텍터를 적용해 오프로드에서의 견인력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라고 넥센타이어는 설명했다.

국내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디자인분야 최고상이다. 넥센타이어의 ‘엔페라(N’fera) RU5’ 제품은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급 SUV 타이어로 우아한 볼륨감을 가진 꽃봉오리를 모티브로 편안하고 안락한 이미지를 시각적, 성능적으로 표출한 것이 특징이다.

‘엔블루(N’blue) 프리미엄’ 제품이 은상을 수상한 ‘핀업(Pin uup)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넥센타이어는 2009년 타이어업계 최초로 은상을 수상한 이후 3번째 은상 수상이다.

한민현 넥센타이어 연구개발 본부장은 "올해 타이어 업계 세계 최초 디자인 그랜드슬램 달성에 이어 이번 상들을 수상하며 대미를 장식한 부분은 넥센타이어의 글로벌 디자인과 제품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성능과 창의적인 디자인의 다양한 제품 개발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