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15년 농촌지도시범사업 신청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3 1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포천시(시장 서장원)는 2015년 농촌지도시범사업 40개 사업 61개소를 오는 24일 부터 내년 1월 23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2015년 농촌지도시범사업은 급변하는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녹색 농업기술의 보급을 통해 농업현장에 맞는 실용화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총 1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40개 사업 61개소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분야별로는 ▶ 지도경영분야에 강소농 경영모델화 시범 등 3개 사업, ▶ 농업교육분야는 품목별조직체 및 농업전문경영인기금 지원사업, ▶ 농촌자원분야는 장류제조 체험상품화 기술보급 등 2개 사업, ▶ 도시농업분야는 귀농정착지원 시범사업, ▶ 식량작물분야는 고품질 쌀 신육성 품종 확대시범 등 6개 사업, ▶ 미래농업분야는 지역농업특성화사업 등 5개소, ▶ 소득작목분야는 시설채소 양액재배 기술시범 등 8개 사업, ▶ 전략작목분야는 고품질 포천삼 안정생산 시설지원 시범 등 8개사업, ▶ 환경농업분야는 양돈 에너지 절감 자돈생산 기술시범 등 6개 사업을 신청받는다.

신청자격은 포천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 및 농업인 단체, 농촌마을 등으로 시범사업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최근 3년간 농촌지도시범사업 지원을 받지 않은 농가로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를 내방해 각 사업 담당자에게 신청서를 교부 및 접수해야 한다.

사업 신청 이후에는 각 사업 담당자가 현지조사 후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의결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해 추진하게 되며, 담당 지도사의 맞춤형 현장컨설팅과 기술지도를 통해 농업 경쟁력을 높여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강소농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