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대만∙중국 이어 필리핀 차트 1위 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3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국지은 기자=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중국과 대만에 이어 필리핀 차트도 석권했다.

지난 22일 발표된 필리핀 뮤직원차트에 따르면 AOA의 ‘사뿐사뿐(Like A Cat)’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짧은 치마(Miniskirt)’도 4위에 랭크됐다.

‘사뿐사뿐’은 중국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쿠워(KUWO)’에서 1위에 올랐을 뿐 아니라 유튜브, 트위터, 웨이보의 데이터를 수집해 집계한 차트인 가온 소셜 차트에서도 4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아시아권 음악으로는 유일하게 미국 음악 전문 채널 퓨즈TV가 선정한 11월의 베스트 팝송 10곡 중 한 곡으로 이름을 올리며 브루노 마스, 아리아나 그란데 등 해외 톱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짧은 치마’는 발매 직후인 9월 2일부터 2주 연속으로 대만 유명 음악 사이트 ‘오뮤직(Omusic)’ K팝 일간 ·주간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2개월이 지난 10월에도 다시 한 번 차트를 역주행하며 1위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일본 데뷔 싱글 발매 후 오리콘 싱글 일간 차트 3위에 오르며 AOA 돌풍을 예고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