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윤근 “김기춘·문고리 3인방 운영위 출석, 오늘 대표회담서 결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3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 [사진=남궁진웅 timeid@]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3일 청와대 비선실세 의혹인 이른바 ‘정윤회 국정개입 문건’ 의혹과 관련,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과 문고리 권력 3인방(이재만 총무비서관·정호성 제1부속비서관·안봉근 제2부속비서관)의 국회 운영위원회 출석을 촉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비선실세 국정농단을 그냥 넘기면 국회가 국민적 의혹을 외면하는 것”이라며 “오늘 여야 대표회담에서 결론을 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의 가이드라인을 언급하며 “검찰은 대통령의 가이드라인대로 수사해 몇몇 사람의 단독 범행으로 결론을 내리려고 한다”며 “(청와대 비선실세의) 본질은 누가 국정농단을 했는지 여부를 밝히는 것”이라고 거듭 국회 운영위 개최를 고리로 정부여당을 압박했다.

그러면서 김 실장과 문고리 권력 3인방을 직접 겨냥, “(사건의) 회유와 압력, 국정농단의 실체를 확인해야 한다”며 “의혹을 덮으려는 시도가 있으면 특검은 피할 수 없다”고 전선 확대를 예고했다.

또한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예정된 ‘2+2’ 연석회의와 관련해 “해외자원개발특위, 정치개혁특위, 연금개혁특위 등을 가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박근혜 정부의 2015년도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정부와 가계의 쌍둥이 부채로 대한민국이 흔들리고 있는데도 정부는 실효성 있는 방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며 “노동 유연화와 규제 완화로는 안 된다. 새정치연합이 제안한 가계소득중심 성장전략을 놓고 토론하자”고 제안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