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 말랑스튜디오, 중국 스타트업 경진대회 1위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3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옐로모바일]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인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말랑스튜디오가 중국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말랑스튜디오가 참가한 ‘MARS IT 인터넷창신창업대회’는 중국 IT 전문 미디어 두뉴스(DoNews)가 후원하고 베이징 모바일 실리콘밸리, DIKAI 투자자연합이 주최하는 행사로 혁신적인 스타트업 회사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총 276 곳의 참가사 중 말랑스튜디오가 예선 1위를 수상해 23일 중국 베이징에서 결선을 치른다. 결선에 진출한 12개 기업 중 말랑스튜디오가 유일한 외국기업이다.

이 대회는 지난 18일과 19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K-Tech China 2014’ 행사의 일환으로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등 양국의 정보통신 전문가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됐다. ‘K-Tech China 2014’는 한국과 중국의 정보통신기술(ITC) 교류를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와 KOTRA가 주최, 주관했으며, 한국과 중국 300 여 개 IT 기업이 참가해 성공리에 마쳤다.

말랑스튜디오는 모바일 알람 앱 ‘알람몬’의 세계적인 성공 사례와 모바일 앱 플랫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아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대한민국 국민 알람 앱으로 자리매김한 ‘알람몬’은 2012년 1월 국내 출시 후 6개월만에 카테고리 1위 등극 후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도 1900만 건을 넘어서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중국에서만 1100만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으며, 세계 스마트폰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중국 샤오미와 공동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샤오미 캐릭터가 탑재된 알람 ‘알람몬 for 샤오미’를 곧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수상은 최근 ‘201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포상 창업신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수상한 말랑스튜디오가 중국에서도 떠오르는 스타트업 회사로서 그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결선 진출 포상으로 말랑스튜디오는 향후 1년간 중국 내 사무실 제공을 비롯해 채용, 교육, 홍보 등 중국 현지 시장 개척을 위한 스타트업 지원을 받게 된다. 이를 토대로 중국 모바일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옐로모바일 말랑스튜디오의 김영호 대표는 “지난 2년간 중국 진출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 왔는데, 그 성과를 조금씩 인정 받는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과를 내준 중국인 마케터, 루유에게도 감사를 전한다”며 남은 결선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한편 말랑스튜디오는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위해 올 4월 옐로모바일에 합류,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쓰고 있다. 옐로모바일 합류 후, 20억 규모의 사업 투자를 통해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