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 본선 진출 7개 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2 2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흥 포천 파주 양평 안산 가평 부천 등에서 신청한 7개 사업

   경기도청 전경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가 400억 원의 시책추진보전금을 걸고 진행하는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시책추진보전금 공모사업)의 본선 진출 7개 팀이 결정됐다.

도는 66개 신청사업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과한 33개 사업을 대상으로 22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예비 심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시흥시의 ‘경기 서부 융복합지원센터 건립(98억)’ ▲포천시의 ‘한여울 행복마을 커뮤니티 조성(90억)’ ▲파주시의 ‘감악산 힐링테마파크 조성(100억)’ ▲양평군의 ‘힐링건강지역만들기(50억)’▲안산시의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센터(25억)’ ▲가평군의 ‘가평 뮤직 빌리지(100억)’ ▲부천시의 ‘웹툰의 글로벌콘텐츠 프로젝트를 통한 일자리 창출(40억)’ 등 7개 사업을 본선 진출 팀으로 선정했다.

이들 7개 사업의 총 신청액은 503억 원이며 평균 71억 8천만 원이다.

도 관계자는 “예심인데도 김포·시흥·가평에서는 시·군 부단체장이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한편, 나머지 시·군들도 기획예산과장 등 주요 간부들이 프리젠테이션에 나서 시·군의 뜨거운 관심과 열의를 느낄수 있었다.”고 전했다.

도는 이날 황성태 기획조정실장외에 나머지 14명의 심사위원을 모두 외부인사로 선정해 평가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최종 10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을 프로젝트를 가리는 본선은 오는 29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열릴 예정인데,본선에서는 각 사업별로 30억 원에서 100억 원까지 사업비 지원 여부를 가리게 된다.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은 예산 집행 방식의 혁신을 통해 예산 효율성을 높이고, 시군과 소통을 통해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할 지역 현안에 예산을 집중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된 행사다.

지난해 도는 1762억 원의 재정보전금을 369개 사업에 지원했는데, 이는 한 개 사업 당 4억 7천여만 원 꼴로 지원효과가 제대로 발휘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도는 이번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사업에 30억 원에서 최대 10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인데, 지원 대상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활성화 △문화관광 인프라 개선 △북부지역 도로 및 사회간접자본(SOC) 확충 등 지역현안 사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