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생기한의원 이재휘 원장, 한의학 우수성 대만에 전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2 1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화크리스찬병원 초청돼 피부 치료 사례 소개 및 치료법 발표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수원생기한의원의 이재휘 원장이 최근 대만 장화크리스찬병원에 초청돼 논문과 피부 치료 사례 소개 및 치료법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만 장화크리스찬병원은 병상만 4000여 개에 이르는 대만의 대표적인 대형종합병원 가운데 하나다.

이재휘 원장을 대만 크리스찬병원으로 초청한 사람은 이 병원에 재직 중인 닥터 마크호우인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2007년 제14회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에서 처음 인연을 맺고, 현재까지 한국과 대만 양국 전통의학에 대한 지속적인 학문적 교류를 이어왔다.

이 원장은 대만 크리스찬병원에서 ICOM 발표 논문과 수원생기한의원의 피부 치료 사례를 소개하고 치료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 뒤, 질의응답 시간을 나눴다. 대만현지 의료진들 역시 이 자리에 참석해 이재휘 원장과 전통의학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는 후문이다.

이날 발표한 논문은 총 두 편으로, △쌍강탕 투여를 통한 고지혈증 증상 호전도를 연구한 논문 △수원생기한의원 내원 환자들 가운데 기존의 피부과치료 대신 한방치료를 통해 완벽한 호전을 보였던 사례를 담은 논문 등이었다.

이 원장은 강연을 통해 “서양의학과 달리 한방의학은 병의 근본원인을 찾고 그 원인을 치료하는 데 주력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며 “따라서 사마귀와 같은 난치성 피부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선 환자들의 면역력을 높여 사마귀 바이러스를 제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수원생기한의원을 이끌고 있는 이재휘 원장은 국내에서도 전통의학 연구 및 전파에 힘쓰고 있다. 현재 아토피, 건선 등 피부질환 치료에 전통한의학을 접목시켜 개개인의 체질과 사마귀 증상을 고려한 치료를 선보이고 있으며, 일대일 맞춤으로 처방한 한약, 면역력 증진에 좋은 성분을 함유한 약침치료 등을 통해 환자들의 기혈을 보충하고 바이러스 증식을 막는 데 주력하고 있다.

[수원생기한의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