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수육이 얼마나 맛있길래 특허를 받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1 22: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시내' 탕수육 인기 치솟아...퓨전시대에 맞게 퓨전 탕수육 인기

김치와 치즈를 얹어 김치와 피자를 하나로 결합시킨 '김치피자탕수육'[사진=마시내 제공]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김치소스를 이용한 탕수육 제조방법으로 특허 등록을 한 대전의 토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마시내(대표 김철수ㆍwww.masinae.co.kr)가 화제다.

탕수육에 김치와 피자를 곁들인 김치피자탕수육(이하 김피탕)이 있는가 하면 탕수육에 김치를 넣어 만든 김치탕수육, 피자를 넣어 만든 피자탕수육 등 신개념의 탕수육으로 기존 고객층은 물론 신세대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김피탕은 김치와 피자를 하나로 결합시킨 특허 받은 탕수육으로 발효시킨 김치에 유산균과 단백질의 영양을 듬뿍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김피탕은 김치 특유의 매콤 새콤한 맛을 이용해 바삭바삭한 탕수육과 조화돼 느끼함을 없애주고, 피자치즈는 고소한 맛에 풍부한 단백질까지 더해준다.

마시내의 대표상품인 김피탕외에 쩐더탕수육, 불피탕수육, 양념탕수육, 치즈파닭, 간장파닭, 양념파닭 등 탕수육 10종과 파닭 4종, 순살 3종의 메뉴가 있다.

마시내는 소자본 창업으로 고소득을 누릴 수 있는 배달 상품으로,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주부창업자나 퇴직창업자, 생계형 창업자에게 제격이다.

소규모 투자에 안전성도 보장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이다. 저가에 공급하는 고품질 재료는 높은 수익성을 올릴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이를 증명이나 하듯이 2011년에 중소기업청장상과 2013년에는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유망프랜차이즈 대상을 수상했다.

또 '맛'을 알아본 언론에서도 KBS와 MBC, 유레카, 리얼 TV 등 지상파 방송국은 물론 각 신문사에 소개되기도 했다.
 

양념파닭에 100% 리얼 치즈를 얹어서 고소함을 더한 '치즈파닭'[사진=마시내 제공]


김철수 마시내 대표는 "1996년 사천만두탕수육 개발을 시작으로 오로지 탕수육을 위해 한길을 걸어왔다"면서"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국내산 돼지 등심을 사용해 '맛, 건강, 믿음'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자 노력하는 마시내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가맹점 100호점을 목표로 맞춤 창업컨설팅을 통해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철수 대표는 탕수육을 위해 평생을 연구해 온 학자처럼 그의 인상에서도 소박함과 함께 진실함이 묻어나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