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빅리그서 유격수 원해… 연봉 안 맞으면 돌아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1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넥센 제공]


아주경제 김주은 기자= 포스팅 입찰에 성공한 강정호(27)가 유격수 포지션을 일단 고수할 예정이며, 연봉 협상에서 제대로 된 대우를 받지 못할 경우 국내로 돌아올 가능성도 배제하고 있지 않음을 밝혔다.

강정호가 21일 목동구장에서 메이저리그 진출 관련 기자회견에서 20일 발표된 500만2015달러의 금액을 받아들인 넥센 구단에 감사를 표했다.

강정호는 “포스팅 금액이 나왔을 때는 '진짜 가는구나'라는 느낌이 몸으로 와 닿았다”는 소감과 함께 “일단 유격수를 하고 싶다. 그래도 팀 사정상 포지션을 옮겨야 한다면 2루보다는 3루가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 3루가 더 편하다”며 유격수를 고집하지만 팀 사정에 따라 3루를 원하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연봉 안 맞으면 돌아올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내년에도 넥센에서 뛰고 있지 않을까. 그러나 잘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아직 중요한 관문인 연봉 협상이 남아 있음을 밝혔다.

내년 시즌 목표에 대해서는 “유격수로 뛸 경우 2할 6~7푼에 15홈런 정도는 기록하고 싶다”며 구체적 계획까지 밝혔다.

아직 강정호에게 최고 입찰금액을 적어낸 팀은 밝혀지지 않았다. 과연 강정호는 30일간 진행될 개인 협상에서 얼마나 만족스러운 금액을 받아내며 새로운 팀에 적응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