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이무스시 학생 연천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9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연천군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연천군은 필리핀 이무스시의 학생 일행이 지난해 겨울에 이어 올해에도 연천을 찾았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지난18일부터 23일까지 이무스시 학생 12명과 인솔자 4명 등 총 16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09년 연천-이무스시 간 체결한 우호교류 MOU 협약에 따른 것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파트너인 연천, 전곡 고등학교 학생의 집에 머물면서 한국의 문화, 사회, 생활 전반을 몸소 체험하며 평생 잊지 못할 추억과 우정을 쌓았다.

오는 22일에는 양국 학생이 포천 베어스타운에서 스노우보드 등 동계스포츠 체험을 한다.

여름나라 학생들에게는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며, 양국학생의 우호를 더욱 돈독히 하는 송별식을 끝으로 한국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고, 23일 필리핀으로 향할 계획이다.

필리핀 이무스시의 한 학생은 “연천 친구들의 따뜻한 배려와 우정은 영원히 잊지 못할 것 같다”면서 “필리핀에서는 볼 수 없는 설경은 정말 환상적이었다”고 연천에서 지낸 날들의 즐거움에 고마워했다.

이에 대한 답방으로 관내 고교 1년생 12명과 인솔자 4명 등 총 16명으로 구성된 연천 대표단은 내년 1월 8일부터 12일까지 일정으로 필리핀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필리핀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지역 문화재를 관람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