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무근'이라던 대한항공, 이제야 수습…"국민께 실망 드려 죄송" 사과 광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6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한항공 사실무근 조현아 [사진=유대길 기자]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대한항공이 이제야 수습에 나섰다.

16일 대한항공 측은 일간지 1면에 "그 어떤 사죄의 말씀도 부족하다는 것을 절감하고 있다. 국민 여러분께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실망감을 안겨 드렸다. 지금까지 커다란 사랑을 주신 여러분께 큰 상처를 드렸다. 국민 여러분의 질책과 나무람을 가슴 깊이 새기겠다. 환골탈태의 노력을 다해 새로운 대한항공이 되겠다"는 사과광고를 냈다.

또한 대한항공은 지난 9일 미국 뉴욕의 한인 방송 TKC가 "조현아 전 부사장이 당시 만취 상태로 비행기 탑승권 발권데스크에서 대한항공 직원들과 말다툼을 했으며, 일등석에 탑승한 뒤 'IOC 위원들을 다 죽여야 해'라고 소리쳤다"고 보도한 것에 대해 "사실무근이다. 정정보도를 요청했고, 불가피한 경우 법적 소송도 불사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동안 조현아 전 부사장의 땅콩 회항과 관련해 대한항공 측은 행동에 대해서는 사과했지만, 담당 임원으로서는 당연히 할 일이라는 입장을 보여 뭇매를 맞아왔다. 이후 논란이 커지자 조현아 전 부사장은 사퇴한다고 밝혔으나, 직위와 등기이사 자리를 유지하겠다고 발표해 여론을 더욱 악화시켰다. 

결국 조현아 전 부사장은 대한항공 경영 일선에서 완전히 물러나겠다고 밝혔으며, 16일 국토부는 '땅콩 회항'에 대한 브리핑을 한 후 처벌 계획도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