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일부 온라인몰 '불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9 0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미국의 대규모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지난 28일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한국 '직구족'도 쇼핑 경쟁에 가세하고 있다. 

아마존과 베스트바이, 파이퍼라임·육스닷컴 등 국내외 유통업체의 일부 온라인몰은 고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접속이 지연됐고, 인기 상품은 판매가 시작된 지 1~2분만에 품절됐다.

이날 오전 고급 시계를 주로 판매하는 '애쉬포드' 온라인몰은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중'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뜨면서 접속이 지연되기도 했다.

휴대전화 케이스 등 전자제품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인케이스'와 해외직구 금액에 대해 캐쉬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베이츠' 등도 접속이 지연됐다.

미국 유명 백화점인 블루밍데일과 메이시스 등은 한국 직구족을 겨냥해 홈페이지에 한국어로 쇼핑과 배송 관련 안내문을 띄웠다.

국내 업체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도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유아용품 전문점 토이저러스 온라인몰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완구 '파워레인저 티라노킹'을 7만5000원에 판매, 4분만에 하루치 물량인 250개가 모두 팔렸다. 접속자가 4만명 가까이 몰리면서 웹사이트가 다운되기도 했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 로드숍과 의류·신발 등 잡화 매장도 각종 행사 소식을 듣고 방문한 고객들이 몰리면서 궂은 날씨에도 평소보다 북적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