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하루 새 12명 영입… 권혁은 야신 품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9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IA, 삼성 제공]


아주경제 김주은 기자 = 2015시즌 첫 1군 무대를 밟는 kt 위즈가 28일 하루 새 12명의 선수를 쓸어 담았다. FA로 풀렸던 좌완 투수 권혁은 한화 김성근 감독의 품으로 들어가 전성기의 모습을 되찾으려 한다.

28일 kt는 특별지명 9인에 FA 3인을 동시에 영입하며 하루 새 즉시전력감 12명을 손에 넣었다. kt는 “투수 김사율과 3+1년 14억5,000만원, 내야수 박기혁과 3+1년 11억4,000만원, 박경수와 4년 18억2,000만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고 또한 신생팀 특별 지명으로 각팀에 한 명씩 총 9명의 선수를 얻었다.

롯데의 마무리 출신 김사율과 국가대표 유격수 출신인 박기혁을 영입한 것에 대해 ‘알짜 준척급 FA’를 잘 잡았다는 시선이 크다. 물론 이 선수들 모두 최근 성적이 부진했지만 보여준 것이 있는 선수들이기에 조범현 감독 품에서 다시 꽃을 피울 수 있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28일 가장 큰 뉴스를 쏟아낸 것은 kt의 KIA 이대형 지명이었다. 훈훈한 외모에 올 시즌 타격에서 꽃을 피운 외야수 이대형이 보호명단에서 빠지면서 kt는 주저 없이 이대형을 선택한 것. 팬들에게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던 이대형이 FA계약 1년 만에 kt로 빠져나가면서 KIA팬들은 허탈감에 빠졌다. 이에 신임 김기태 감독은 취임식도 하기 전에 큰 비난 여론에 직면하고 있다.

이외에도 2009 KIA 우승의 일등공신이었던 김상현이 다시 조범현 감독과 재회해 부활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고 두산에서 롯데로 트레이드됐던 포수 용덕한이 또 다시 kt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것이 큰 화젯거리였다.

kt는 이런 즉시전력감은 물론 LG 배병옥(19), 두산 정대현(23), 삼성 정현(20) 등 유망주도 함께 데려와 현재와 미래 모두를 고려했다. kt는 특별지명 한 선수에 대해 10억원씩 각 구단에 지불하게 된다.

또한 김성근 감독이 부임하며 탈꼴찌를 노리는 한화가 삼성의 좌완 불펜 요원이었던 권혁을 FA로 데려와 눈길을 끌었다. 4년 총액 32억원의 금액은 결코 적지 않지만 최근 이상기류를 보이는 FA시장에서는 적절한 영입이라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권혁은 “김성금 감독과 해보고 싶었다”고 말했고 김성근 감독 역시 “요긴하게 잘 쓰겠다”고 말해 과연 새롭게 맺어진 사제지간의 호흡이 얼마나 발휘될지 주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