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또다른 중독자 만들어" 발암물질 전자담배, 이미 안전성 문제 있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8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자담배 발암물질[사진=MBN방송화면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일반담배보다 10배 많은 발암물질을 검출한다고 알려진 전자담배의 안전성이 예전부터 문제 제기되어 왔다.

지난 2011년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과 월스트리트저널 등 외신들은 전자담배가 또 다른 중독적인 습관을 불러오며, 아이들이 일찍부터 합법적으로 흡연하게 하는 핑계가 된다고 지적했다.

전자담배는 담배를 끊으려는 흡연자들의 대체용품으로 많이 쓰여왔다. 특히 담배대체품으로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도 전자담배 판매업체들이 빠르게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미국의료협회 에드워드 랭스턴 박사는 "전자담배의 안전성에 대한 근거가 미미하다. 식품의약국(FDA)도 전자담배가 중독성이 있고 몸에 해로운 독소들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또한 과일향이 첨가된 전자담배 때문에 새로운 니코틴 중독자들이 생기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일본 국립보건의료과학원 연구팀이 일본에서 유통되는 전자담배의 증기에 포함돼있는 성분을 분석한 결과,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 등 발암물질이 검출됐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구누기타 나오키 연구원은 "전자담배의 액상을 가열하면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는 일반 담배에서 발생하는 것보다 최대 10배가 많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자담배 발암물질 검출에 네티즌들은 "전자담배 발암물질이 일반담배의 10배? 괜찮은 줄 알았는데" "전자담배 발암물질 포름알데히드, 일반담배보다 심하네" "전자담배 발암물질 검출, 그냥 금연이 답이네" "전자담배가 발암물질이 높다고? 대박" 등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