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업계 최초 제주도서 '전기차 BMW i3' 서비스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8 09: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내 최대 카셰어링 그린카와 가장 ’핫’한 전기차 BMW i3의 화끈한 만남을 제주도 오토하우스에서 경험할 수 있다.[사진=그린카]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그린카는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전기차 BMW i3 서비스를 실시한다.

그린카는 12월 첫 주부터 미래지향적 전기차 BMW i3 1대를 제주오토하우스에 투입하고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그린카 회원들은 고가의 프리미엄 전기차 BMW i3를 합리적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전기차의 경우, 일반 차량에 부과되는 유류비 부담 없이 대여료 만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린카는 전기차 카셰어링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전기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대기오염의 주범인 배기가스를 줄이는 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주차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도록 전기차 충전소에 그린존(차고지)을 확보해 카셰어링 전기차 보급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지난 4월 국내 출시된 BMW i3는 생산공정부터 인테리어까지 친환경적인 순수 전기차로,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안정감이 특징이다. 최근 LA서 개최된 북미지역 최고의 친환경차를 가리는 '2015 올해의 그린카(Green Car Of The Year)’ 시상식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국내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실시한 그린카는 업계 최초로 BMW i3를 카셰어링 서비스로 제공하며, 향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김상철 그린카 마케팅본부장(이사)은 “최신 프리미엄 차량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BMW i3 서비스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카셰어링 산업과 문화를 선도하는 업계 1위 기업으로서, 프리미엄 차량 및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전기차의 안정적 보급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카는 제주 지역 BMW i3 도입과 동시에 서울지역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를 모든 회원 대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그린카는 지난 달 1일부터 그 동안 활발히 활동해온 그린카 회원인 '명예 그린리더' 대상으로 서울 지역 11개 그린존에서 총 16대의 전기차 시범서비스를 실시해 재 이용률이 2배에 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12월부터 그린카의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가 제주에 이어 서울까지 모든 회원 대상으로 확대되면서, 그린카는 국내 최대 규모로 전기차와 일반차(내연기관차)를 동시 서비스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