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습가 레드베터, “내년 리디아 고의 목표는 메이저대회 우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7 1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골프다이제스트 보도…ANA대회와 US여자오픈 우승할 경우 역대 최연소 챔피언 등극

리디아 고의 그의 전담코치인 션 호건.                                                                              [사진=골프위크 홈페이지]



“내년 목표는 메이저대회 우승이다”

미국 골프다이제스트는 28일 뉴질랜드헤럴드를 인용해 세계적 교습가 데이비드 레드베터가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고보경)을 가리켜 한 말이라고 보도했다.

리디아 고는 약 1년전부터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있는 ‘데이비드 레드베터 아카데미’에서 골프지도를 받고 있다. 그의 전담 코치는 아일랜드 출신의 션 호건(45)이나, 리디아 고가 하도 유명한 프로이다 보니 레드베터도 곁에서 지켜보고 주목하는 듯하다.

레드베터가 리디아 고의 메이저대회 우승에 집착하는 것은 나이 때문이다. 리디아 고는 1997년4월24일생이다. 내년 미국LPGA투어 첫 메이저대회인 ‘ANA 인스피레이션’(옛 나비스코챔피언십)은 4월2∼5일 열린다. 리디아 고가 우승하면 역대 최연소 챔피언이 된다. 모건 프레셀(미국)은 2007년 18세10개월의 나이로 이 대회에서 최연소로 우승했다.

또 셋째 메이저대회인 US여자오픈은 7월9∼12일 열린다. 그 대회 최연소 챔피언은 박인비다. 박인비는 2008년 19세11개월의 나이로 이 대회에서 우승했다. 이 대회 최연소 챔피언이다.

리디아 고가 내년 ANA 인스피레이션과 US여자오픈에서 우승할 경우 모두 최연소 기록이기 때문에 레드베터는 리디아 고가 두 대회중 한 번 정도 우승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레드베터는 리디아 고가 US여자오픈 우승에 더 가까운 것으로 본다. 인내심과 조심성있는 성격,
쇼트게임을 잘하는 리디아 고의 특징과 잘 어울린다는 뜻이다.

 

자신이 세운 골프아카데미를 통해 리디아 고를 지도하고 있는 교습가 데이비드 레드베터.
                                                                                      [사진=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