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신도시 주민입주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6 17: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양주사업단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재영)는 수도권 동북부 주거안정과 지역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2007년 사업착수한 양주신도시(옥정지구)의 공사완료에 따라 28일부터 본격적으로 주민입주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LH와 양주시는  26일 오후 현삼식양주시장, 정성호국회의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주민입주와 신도시 기본도로망 개통’을 알리는 최초 주민입주 환영 및 기본도로망 개통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역사와 전통의 600년 고도 양주시에서 명작신도시 탄생을 알렸다.

양주신도시는 양주시 옥정·회천·고암동 일대에 두 개 택지개발지구로 예정지구 지정되어 1,100만㎡ 면적에 16만여 명을 수용하는 대형 신도시로 개발 중이며 이 가운데 약63%에 해당하는 700만㎡의 옥정지구 조성이 완료되어 연차적 입주가 시작된다.

양주신도시 입주시작으로 수도권 동북부지역에 유일한 법정 신도시가 탄생하였으며 이 지역의 크고 작은 택지개발지구와 함께 장기적으로 수도권 동북부 지역의 안정적 주택용지 공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신주거지역으로서 핵심역할이 기대된다.

특히, 양주신도시는 서울도심과 직선거리 30Km대에 위치하여 LH에서 시행하는 광역교통개선사업 및 구리-포천고속도로, 경원선(1호선 전철)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서울도심권에 1시간이내 접근이 가능하므로 성장가능성은 대단히 높지만 현재 타 신도시에 비교해 유명세가 덜한 실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