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테크윈 토탈 탈레스 종합화학,한화 빅딜..주가에 이재용 효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6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 테크윈·토탈·탈레스·종합화학, 한화 빅딜..주가에 이재용 효과?[사진=삼성 테크윈·토탈·탈레스·종합화학, 한화 빅딜..이재용 아주경제 DB]

삼성 테크윈·토탈·탈레스·종합화학, 한화 빅딜,이재용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삼성그룹이 삼성테크윈, 삼성토탈, 삼성탈레스, 삼성종합화학을 한화 그룹에 매각을 결정하면서 높은 관심을 받았지만 주식시장에서의 흥행에는 실패했다.

삼성그룹에서 한화그룹으로 옷을 바꾸는 4개사 중에 유일한 상장사인 삼성테크윈은 삼성의 간판을 떼는 혹독한 신고식을 치렀다.

26일 삼성테크윈은 주식시장 개장과 함께 하한가로 추락했다. 삼성테크윈은 결국 하한가를 벗어나지 못하고 2만8850원에 마감됐다.

삼성테크윈과 삼성탈레스를 인수하는 주식회사 한화는 장 개시와 함께 10% 이상 급등했지만, 쏟아지는 매물에 동력을 읽고 하락 마감했다.

한화는 전일보다 400원(1.27%) 떨어진 3만1000원에 마감했다.

삼성종합화학을 인수하는 한화케미칼도 장중 1만4650원까지 올랐다가 전일대비 100원(0.75%) 오른 1만3500원에 장을 마쳤다.

한 주식 전문가는 '삼성·한화 빅딜' 주가 흐름에 대해 "삼성의 4개사는 '삼성 프리미엄'이 사라지는 게 부담이 됐고, 한화 관련주는 아직 인수 시너지 효과를 인정받지 못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삼성그룹 이사회는 삼성테크윈과 삼성탈레스, 삼성종합화학, 삼성토탈 등 방위산업과 화학 관련 4개사를 한화그룹 매각을 결의했다. 매각 금액은 총 1조9000억원이다.

삼성 테크윈 토탈 탈레스 종합화학, 한화 빅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삼성 테크윈 토탈 탈레스 종합화학 한화 빅딜, 정말 대단한 거래네요. 범인들은 상상을 못 하겠네요","삼성 테크윈 토탈 탈레스 종합화학, 한화 빅딜, 2조원 가까이 돼는 매각 금액이 상상을 초월하네요","삼성 테크윈 토탈 탈레스 종합화학 한화 빅딜, 4개사를 매각하는 데 2조원이면 싸네요. 현대차는 땅 사는 데만 10조원을 썼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