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석달 만에 문화 나들이…생활체육 체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6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화가 있는 날' 맞아 서울 올림픽공원 스포츠센터 찾아 '늘품건강체조' 체험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송파구 올림픽공원 스포츠센터를 찾아 생활체육 활동에 참여했다.

박 대통령이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기 위해 외부 행보에 나선 것은 석달 만으로 이번이 다섯번째다. 그동안 영화, 뮤지컬, 문화재 전시관을 관람했으며, 지난 8월 시내 한 공연장에서 융·복합 뮤지컬 'One Day'를 관람한 게 마지막이다.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생활체육 현장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문화가 있는 날'이 영화·예술·공연·프로스포츠 관람뿐 아니라 생활체육으로 확장돼 국민 삶을 풍요롭게 하는 한편 생활체육 참여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제주 전국체전 개막식에서 "체육을 통해 국민 삶이 건강해질 때 국가도 더욱 건강해지고, 국민 삶의 질이 높아지고 행복해질 때 국가의 미래도 더욱 밝아질 수 있다"며 생활체육 활성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박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서 새로 개발된 '늘품건강체조' 시연을 관람하고 직접 체험했으며, 함께한 생활체육 동호인들과 대화를 통해 격려 메시지를 보냈다.

새로 개발된 늘품건강체조는 변화된 생활 패턴에 맞춰 1977년 개발된 국민체조의 스트레칭 기능을 보완하면서 일반국민에게 친숙한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결합한 것이다.

에어로빅이 가미돼 빠르고 경쾌한 것이 특징인 늘품건강체조는 21개 동작으로 3분간 진행되며, 새내기(청소년)용·비추미(성인)용·나누리(어르신)용 등 3개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다.

행사에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이창섭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김정행 대한체육회장과 생활체육동호회원 등 일반 시민까지 2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대통령 소속 문화융성위원회가 생활 속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지정한 것으로 각종 문화시설 관람·체험에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