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계] 한국엡손, 간편 스윙분석 시스템 ‘엠트레이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6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요넥스코리아, 김효주·안선주 한일전 응원 이벤트

그립에 손쉽게 부착할 수 있는 한국엡손의 엠트레이서. 무게가 15g에 불과하다.                                   [사진=한국엡손 제공]



한국엡손(www.epson.co.kr)은 골프스윙 동작을 분석해 스마트 기기로 확인할 수 있는 골프스윙 분석시스템 ‘엠트레이서 MT500GⅡ’를 선보였다. 이 시스템을 골프클럽에 부착한 후 스윙하면 자신의 스윙에 대한 이미지와 데이타가 나와 좀더 이상적인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약 15g인 이 시스템에는 고성능 소형 경량 센서가 부착돼 있다. 이 센서는 스윙·임팩트·속도·샤프트회전·템포 등 스윙 동작 분석에 필요한 상세 데이타를 정확하게 측정한다.

측정된 데이타는 전용 어플(엡손 엠트레이서 골프)을 설치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블루투스로 전송돼 확인할 수 있다. 데이타는 시각화된 그래프와 3D 이미지로 표시돼 자신의 스윙을 분석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도 파악할 수 있다. 엡손은 데이타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할 수 있는 웹 서비스 ‘엠트레이서뷰’ 베타 버전도 다음달 5일 오픈한다. 40만원. ☎1566-3515


요넥스코리아는 요넥스 클럽을 사용하는 김효주 안선주의 ‘한일여자프로골프 국가대항전’ 출전을 기념하는 페이스북 응원 릴레이 이벤트를 12월7일까지 벌인다.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onexkorea)에서 두 선수를 응원하는 댓글과 함께 이벤트에 함께 참여할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추첨을 ‘i-EZONE’ 드라이버와 유틸리티, 요넥스 맨투맨 셔츠 등의 경품을 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