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이 선물 1위는 겨울왕국,美부모 5명중 1명 선물계획..바비인형의 11년 아성 무너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6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겨울왕국' 홈페이지]  ​미국 아이 선물 1위 미국아이 선물 1위  미국아이 선물 1위 미국아이 선물 1위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 미국 아이 선물 1위 자리를 겨울왕국이 탈환했다. 지난 11년 동안 1위 지리를 지켰던 바비인형은 2위로 하락했다.

24일(현지시간) 전미소매연맹(NRF)에 따르면 올해 미국 부모 5명 중 1명은 추수감사절에 아이에게 선물로 만화영화 ‘겨울왕국’ 캐릭터 인형을 사줄 계획이다. 
지난 11년 동안 추수감사절 자녀 선물 1위를 지켜왔던 ‘바비’는 17%로 2위로 내려갔다. 3위는 ‘레고(14%)’였다. 

NRF 조사에 참여한 프로스퍼 인사이츠앤어낼러틱스의 팸 굿펠로 소장은 미국 아이 선물 1위에 대해 “바비는 10년여 동안 여자 아이들의 최고 인형으로 군림했지만 이젠 디즈니의 ‘겨울왕국’이 왕좌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미국 아이 선물 1위 자리를 겨울왕국 캐릭터 인형이 차지한 것에 대해 블룸버그 통신은 “비현실적 신체 비율로 부모들의 비판을 받아온 바비 인형을 부모들이 외면한 결과”라고 전했다.

실제 마텔사의 바비 인형은 올 3분기 전 세계 판매량이 21% 줄었다. 반면 겨울왕국은 전 세계적으로 13억 달러의 박스오피스 수입을 올렸다.

이번 조사에서 자녀 선물은 성별에 따라 차이를 나타냈다.

여자아이의 선물로는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 인형, 바비인형 외에도 ‘아메리칸걸’ ‘마이 리틀 포니’ 등의 인형이 선호도가 높았다.

반면 남자아이 선물로는 레고와 ‘닌자거북이’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등 장난감이 인기가 높았다. 미국 아이 선물 1위 미국 아이 선물 1위 미국 아이 선물 1위 미국 아이 선물 1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