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정글’ 최고의 맛 ‘크레이피시’ 독점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6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티몬]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이 최근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에서 ‘최고의 음식’으로 화제를 모은 ‘크레이피시(Crayfish)’를 온라인 유통 업체 최초로 27일 자정부터 독점 판매한다고 밝혔다.

크레이피시는 1급수에서만 서식하는 남방가재과에 속하는 생물로 집게가 작고, 속살이 꽉 찬데다 쫄깃한 식감과 단맛으로 유명해 세계의 미식가들로부터 정평이 난 식재료다.

TV에 방영되며 큰 화제를 모았지만, 현재 국내에서 정식으로 유통하는 곳이 없어 구할 길이 없었다. 지난해, 유명 백화점 단 두 곳에서만 한차례 소량 선보인 후 온라인 유통 업체로는 티몬이 최초로 국내 유일한 수입업체와의 독점계약을 통해 미국산 200마리를 한정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800g~1kg가량의 마리당 5만9000원이며, 찜으로 익힌 상태로 배송, 한 사람당 2마리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티몬에서는 북대서양 근해에서 잡아 올린 2.2~2.6kg짜리 자이언트 랍스터를 9만9000원에 판매 중인데 120개 넘게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티몬의 이번 크레이피시 판매는 전략적으로 신선식품군 강화를 위한 노력의 성과라 볼 수 있다. 티몬의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5% 늘었다. 식품 카테고리 성장률이 30% 가량임을 감안할 때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일부 신선식품에는 자체 프리미엄 브랜드인 ‘t프레쉬’를 붙여 담당 MD가 생산농가를 직접 방문하는 등 철저히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티켓몬스터 신상엽 리빙1본부장은 “이번 크레이피시 독점판매로 고객들에게 TV로만 보던 색다른 맛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런 독특한 식품 판매와 더불어 기존 t프레쉬를 더욱 강화해 ‘신선식품 쇼핑도 티몬’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