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오류 문항 복수정답 인정,김성훈 평가원장 사퇴.."의대 약대 파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4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능 오류 문항 복수정답 인정,김성훈 평가원장 사퇴.."의대 약대 파장"[사진=수능 오류 문항 복수정답 인정,김성훈 평가원장 사퇴..아이클릭아트 제공]

수능 오류 문항 복수정답 인정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수능 오류 문항 복수정답 인정으로 의대에 지원한 입시생들에게 큰 파문이 일 전망이다.

24일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논란이 됐던 영어와 생명과학Ⅱ 2개 문항을 복수정답으로 인정했다. 하지만 나머지 129개 문항은 ‘이상 없음’으로 판정했다.

입시업체들은 생명과학Ⅱ의 경우 복수정답 인정으로 의대와 약대 등 상위권 수험생들이 수시전형뿐만 아니라 정시전형에도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생명과학Ⅱ 8번 문제의 경우 복수정답이 인정되면서 정답률이 10% 중반대에서 80%대까지 치솟아 등급 상향을 기대하는 수험생들이 많아졌다.

서울 강남구 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김모(18)학생은 "생명과학Ⅱ 8번 문제의 답으로 ②번을 선택했는데 복수정답으로 처리되면서 등급이 올랐다" 며 "수시와 정시에서 노려볼 수 있는 학교가 늘었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하지만 한 입시담당 교사는 "입시업체들 분석으로는 평균점수가 1.3점가량 오르고, 1∼2등급의 등급 커트라인이 원점수 기준으로 2점 상승할 전망이다" 며 "무조건 좋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분석했다.

한편 김성훈 한국교육평가원장은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능 오류에 대해 "스스로 모든 책임을 지고 평가원장직에서 물러나고자 한다"라고 사퇴 의사를 밝혔다.

수능 오류 문항 복수정답 인정,김성훈 평가원장 사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수능 오류 문항 복수정답 인정,김성훈 평가원장 사퇴,수능 시시템을 바꿀때가 됐네요","수능 오류 문항 복수정답 인정,김성훈 평가원장 사퇴,대박 수능이 아니라 복수정접 수능이 되겠네요","수능 오류 문항 복수정답 인정,김성훈 평가원장 사퇴,이러다 수능 문제 소송전이 벌어지겠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