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바이러스 증상, 85℃ 이상에서 1분 가열?..예방법 초간단 '깜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4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노로바이러스 증상, 85℃ 이상에서 1분 가열?..예방법 초간단[사진=노로바이러스 증상,방송 캡처]

노로바이러스 증상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노로바이러스 증상이 화제가 되면서 식중독 예방 법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노로바이러스는 감염경로를 알면 쉽게 예방이 가능하다.

노로바이러스의 감염 경로는 크게 두 가지 이다. 첫째로 노로 바이러스가 축적된 음식재료 및 노로 바이러스로 오염된 식기를 사용했을 경우 경구 감염된다. 둘째로는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의 배변이나 구토물 등에서 추출한 바이러스로부터 경구로 감염된다.

노로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음식물을 조리하거나 보관 저장해야 할 때는 반드시 손을 씻은 후 작업을 해야 한다.

가열 조리식품은 중심부 온도를 85℃ 이상으로 1분 이상 가열하여 익혀 먹어야 한다. 또 음식을 보관할때에는 4℃ 이하로 냉장 보관하여 관리해야 한다.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평균 24~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친 뒤 오심, 구토, 설사의 증상이 48~72시간 동안 지속한다.

오심은 가슴 속이 불쾌하고 울렁거리며 구역질이 나면서도 토하지 못하고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을 말한다.

보통 소아에서는 구토가 흔하고 성인에서는 설사가 증상이 나타난다.

특히 감기 걸린 것처럼 두통, 발열, 오한 및 근육통 등 전반적인 신체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로바이러스 증상,겨울철 식중독도 무섭네요","노로바이러스 증상,집단 발명한다니 조심하세요","노로바이러스 증상,손 씻는 게 최고죠"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