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탄소산업 테마' 전북 창조경제센터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4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 대통령, 취임 후 첫 전북 방문… 출범식 후 전북지역 벤처중소기업인들과 오찬

[사진=아주경제]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4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전북지역을 방문해 효성그룹과 연계한 전북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했다.

박 대통령의 창조경제센터 출범식 참석은 대구(삼성), 대전(SK)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전북 창조경제센터는 세계 최고의 탄소산업 클러스터 초석을 다지고, `미래소재의 쌀'인 탄소를 먹을거리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로 이날 오전 전주 테크노파크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전북센터는 독일의 72개 탄소사업 관련 회사와 연구기관이 집적한 MAI(뮌헨, 아우구스부르크, 인골슈타트) 탄소산업 클러스터를 벤치마크했으며, 3년내 탄소소재 분야 20개 창업·벤처기업을 글로벌 히든챔피언으로 키울 계획이다.

최근 전주에 탄소섬유 공장을 준공한 효성그룹과 전북도가 100억원의 규모의 탄소특화 육성펀드를 조성하게 되며, 특화창업보육센터를 효성공장 내에 건설해 20개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 과정을 집중지원하게 된다.

또 효성과 전북도내 벤처·중소기업간 협력을 통해 탄소의 특성을 활용한 버스용 CNG(압축천연가스) 연료탱크 상용화 사업과 선박용 전선 공동개발 사업 등도 시범적으로 추진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전북센터 운영 및 혁신지원사업 연계지원, 효성과 지역 벤처·중소기업간 시범사업, 성장단계별 기술금융 연계지원 등을 담은 10건의 MOU가 체결됐다.

박 대통령은 출범식을 마친 뒤에는 전북지역 벤처.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오찬에 참석해 건의사항을 청취한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기존의 전통문화, 농업의 기반위에 첨단 탄소소재, 농생명 분야 등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기술을 융합해 지역의 일자리와 부를 창출하는 혁신 생태계를 강화하고, 이를 위한 산·학·연·관 협력 성공 사례를 확대해 전라북도에 특화된 창조경제 발전모델을 만들어 갈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